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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포스 메일 이사 이벤트 (SKB 주식 매도 시점)

통신사들의 변신과 합병

잘 아시는 분들은 이미 다 알고 계시겠지만,
메가패스와 하나포스로 양분되어 있던 인터넷 사업은 파워콤이 생기면서부터 지각 변동이 생깁니다.

양분화가 3분화 될 조짐이 보이자 사실상 독점 사업으로 진행되던 모습에서 조금이나마 고객을 신경쓰는 모습으로 변합니다.
(바로 변화가 보이지는 않았지만, 차츰 변해가는 과정이 나타납니다.)

그러나 파워콤은 2회사에 비해서 여러가지 면에서 너무도 부족했습니다.
비록 LG라는 대기업을 끼고 하는 싸움이었고, 기존 통신망이 아닌 전력선을 이용하는 획기적인 기술을 보유하였음에도 싸움이 되지 않습니다.
(경품이나 현금 제공 등의 미끼는 오히려 파워콤 측이 초창기에 더 적극적이었지만, 세군데 모두 현금을 지급하면서 다시 밀리기 시작합니다.)


기업의 내용을 다루는 일은 워낙에 방대한 지라 축소나 과장 혹은 생략이 포함되는 부분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통신 사업부분과 함께 현재는 KT와 SK 그리고 LG의 삼파전의 양상을 띄게 됩니다.
집전화와 인터넷 전화 그리고 휴대폰이라는 통신 사업은 더이상 다른 서비스라고 보기 어려운 실정에 이르르고,
가장 먼저 KT에서 SHOW(구 KTF)를 합병해보리면서 가속도가 붙기 시작합니다.

이 즈음에 하나로통신을 SK가 인수하면서 SK Broadband라는 이름으로 재탄생합니다.
아직까지는 손사래를 치면서 부정하고 있지만, SKT이 SKB를 인수할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인 이유는 앞서 언급한 사업적인 측면 뿐 아니라,
KT의 행보를 보면서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부분이라 하겠습니다.
(이동 통신 분야에서 거의 독점을 하던 SKT가 왜 인터넷 사업분야를 인수했는지를 생각한다면 문제는 간단해집니다.)

하나포스 서비스의 종료

이동통신사는 처음부터 휴대폰보다는 PCS의 효용을 생각해서 KTF를 사용했었으나,
SHOW로 개명하더니 이제는 KT가 되어버린 통신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 저런 이유로 타 회사 상품도 가입은 했었지만, 10년 넘게 하나로 통신을 애용했으나,
역시 SKB로 개명되어 있는 상태이고, SK와 합병 되리라 예상하고 바라고 있습니다.


회사 이름이나 인수는 민감한 문제라 넘어간다하더라도 제가 하나로통신을 이용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이제는 언급해봐야 소용 없지만, KT의 독점권을 이용한 권위보다는 나은 서비스와 노력을 보고 내린 결정이었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에는 하나포스.라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당시로서는 파격적이던 메일 POP지원이라거나, 무료 문자나 무료 만화 등의 서비스가 꽤 쏠쏠했습니다.
인터넷 가입 회원에게 무료로 운영하던 홈페이지의 모습이라기 보다는 새로운 포털에 가까운 서비스에 매우 만족했었습니다.

그 하나포스가 드디어 문을 닫습니다.

SKB로 회사가 넘어가고 이름이 바뀌어도 유지되던 하나포스는 위에서 보듯이 여러가지 변화가 생깁니다.
조금 불안했지만, 몇 달이 지나도 유지되는 모습에서 안심하고 있었습니다.

하나포스 메일의 공지사항

제목 메일 이사 신청 안내
분류 공지사항 등록일 2010.06.28 조회수 2673

안녕하세요 하나포스닷컴입니다.

하나포스닷컴 메일을 이용해 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 기존 사용하시던 하나포스 메일을 네이트 메일로 이사할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하여 안내 말씀드립니다

 

------------------------------------ 네이트 메일로의 이사 신청 안내 ----------------------------------

 

* 2010 5 24부터 하나포스 메일을 사용하시는 회원님이 직접 네이트 메일로 이사할 수 있도록 메일 이사 신청 서비스를 오픈합니다

 

* 하나포스 메일 이사 대상자 : 초고속 회원

 

1) 기존 하나포스 메일을 사용하시는 회원님 중 메일 이사 신청을 하시면 향후 네이트에서 메일 이용이 가능합니다. (, 네이트 메일로 이사 신청/완료 후에는 기존 하나포스 메일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2) 하나포스 메일은 **@nate.com, **@empas.com, **@netsgo.com, **@lycos.co.kr 계정으로 이사 가능합니다.

3) 네이트 메일 계정이 없으신 회원님께서는 네이트 신규 회원가입을 하셔야 메일 이사신청이 가능합니다.

 

* 하나포스 메일 이사 신청 방법

1) 이사하기 배너 클릭 (or 공지사항 네이트 메일로 이사가기 버튼 클릭) 하세요

2) 이사하기 신청 페이지가 보여지고 이사하기 버튼 클릭하면 하나포스 로그인창이 뜹니다

3) 로그인을 하시고 이사하기 버튼 클릭하면 네이트 메일로 이사하기의 약관동의창이 보입니다.

4) 약관동의를 하시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네이트 메일 계정 확인창이 보입니다.

5) 네이트 계정확인 버튼 클릭하면 최종으로 네이트 메일로 이사신청 버튼이 보입니다.

6) 이사 신청 버튼 클릭하시면 이사신청이 완료된 것이며 48시간 이내에 네이트에서 하나포스 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네이트 메일의 혜택

1) 하나포스 메일 주소 그대로 네이트에서 메일 사용 가능

2) 네이트 메일 마일리지를 통해 최대 10G까지 메일용량 사용이 가능

3)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지원되는 강력한 대용량 파일첨부 기능

4) 네이트온과의 연동을 통해 메일 알림으로 실시간 메일 확인 가능

 

* 꼭 알아두세요!

1) 하나포스 닷컴 법인가입 회원님은 20109월 이후 네이트 메일 이사하기 신청이 가능합니다.

2) 네이트 메일 이전 후 3개월 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휴면계정으로 전환되고, 6개월 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메일 계정이 삭제됩니다.

3) 네이트 메일 이사 후 네이트 계정 탈퇴하시면 이사하신 하나포스 메일은 삭제되며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4) 네이트 메일 이사 후 네이트 메일 계정은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5) 이사가 완료되기 전, 하나포스 회원 탈퇴를 하는 경우 하나포스 메일 데이터도 삭제처리 되며 네이트 메일로의 이사가 불가합니다. 따라서 이사 완료 전에 하나포스 회원탈퇴 바로 하시면 안됩니다.

6) 하나포스 메일에서 설정한 개인 폴더 설정값은 네이트 메일로 이사 후에는 설정값 반영이 안되며, 네이트 메일 기본 설정값으로 셋팅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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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포스닷컴 드림


일단 이사 신청

하나포스 메일이 종료된다는 것은 기타 문자, 만화 서비스의 종료와는 그 이유부터 다르다 하겠습니다.
(얘기가 길어지니 줄어지만) Nate는 엠파스와 라이코스 등의 대형 사이트를 인수 합병한 회사 입니다.
싸이월드라는 컨텐츠와 네이트온이라는 메신저를 기반으로 고군분투하던 회사의 모습이 아닙니다.
(프리첼이 유료화 선언이 없었다면 지금의 네이트는 존재할 수 없었을겁니다. 바보같은 프리첼)

이제 기존의 하나로통신의 모습은 남김없이 사라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누군가에게는 믿음직스러운 대기업 SK의 회사가 될 것이고,
누군가에게는 엉망진창에 독불장군 같은 SKT과 같은 회사가 될 것입니다. (저는 후자입니다.)

어차피 없어지는데 이벤트 참여라도 해보기로 합니다.
지금은 아니지만, 과거에 주력 메일로 사용하던터라 메일 계정을 살리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공지사항을 잘 읽어도 알 수 있고, 그간 SK나 Nate등의 처사를 봐도, 신청하지 않으면 모든 정보가 사라질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노리는 것은 아이패드 혹은 W호텔 숙박권입니다.
하지만, 회사의 방침은 경품에서 나타납니다.

SK 전용 갤럭시A나 싸이월드 관련한 경품이라니 생색내기가 대단합니다.


그나마 제가 좋아하는 토니로마스 쿠폰이 있군요

네이트로 이사를 신청한 사람이라면 또 이벤트를 제공합니다.

역시 앞의 이벤트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더 노골적으로 Nate의 연계서비스를 내놓았습니다.

역시나 아이패드와 W호텔 숙박권은 구미가 당기는군요 ^^;;

Nate 문자, 네이트 만화, 싸이월드 BGM, SK용 갤럭시 A 등 모두 거저 하겠다는 겁니다.
본인 들의 홍보 효과를 노리는 이벤트라는 느낌이 강하군요

일방적으로 서비스를 없앤다는 느낌보다는 신청해볼만 하다는 느낌을 주면서,
기존 서버 정도는 없애버릴 수 있는 효과라니 SK관련 마케팅 사람들의 머리는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서비스와 상관없이 항상 SKT의 광고는 최고 수준이었다고 평가합니다. 서비스와 다르게!)

일단 맺으며.

사실 AOL은 국내에서 사용자가 너무 적어서 유야무야 되어버렸다지만 MSN은 매우 강력한 메신저였습니다.
가벼우면서도 패치등에 따라서 강력한 기능도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네이트온의 무료 문자와 싸이월드 연동으로 이제는 네이트가 대세입니다.


어쩔 수 없이 소통의 창구로 이용하는 메신저의 특성상 저도 네이트온을 더 자주 사용합니다.
그런 네이트에서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서비스를 통합시켜준다면 사실은 매우 편리하고 반가운 소식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일이고.

비지니스적인 측면이라거나 기존 고객에 대한 배려를 생각한다면,
SKB가 합병이 되느냐 여부와 상관없이 고민을 해보아야할 것 같습니다.

인수 초기와 다르게 이제는 고객센터의 응대도 점차 SK화 되어가고 있고,
이런 실망스럽고 무성의한 이벤트라니.


제 고객들에게 추천하지는 못했지만, 개인적으로 4000주 정도 소유하고 있는데.
20% 수익이 났을 때에도, 50% 손실이 났을 때에도 신경도 안쓰고 장기 보유하려고 했던 SKB입니다만, 이제는 차익 실현하고 빠질 때가 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최근 주가가 좀 오른 것은 작전이 들어간 것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곧 서비스에서도 인수 합병 소식으로도 그리 좋은 소식이 없지 싶습니다.
(3분기 턴어라운드 예측도 들리고 있는데, 이런 모습으로 SK와 합병이라면 장기 보유할 주식은 아닌 것 같습니다. 단타로 빠지기엔 참 좋은 매물임에는 틀림없지만)

본 포스팅을 보고, 이벤트에라도 당첨되고자 메일 이전을 하시는 분도 계실테고,
하나포스 메일 주소를 지키고자 신청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아마 KT나 LG로 옮기면 얼마의 현금이나 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지 찾아보시는 분이 생기리라 봅니다.


저도 가족들과 KT로 묶어서 기본료 할인을 받는 것이 나은지 계산기를 두드려봐야겠습니다.
현재는 밝히기 어려울 정도로 저렴한 인터넷 요금으로 사용 중인데,
보유주 매수하고서 그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언행불일치인지라~